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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tive AI is a Parasitic Cancer

soures 2025. 1. 3.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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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비디오는 Generative AI가 어떻게 3D 파일 포맷인 .glb 파일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생성하는지를 탐구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광고성 정보가 혼재된 이 글은, AI가 제공하는 정보의 품질 문제를 깊이 있게 드러냅니다. 비디오는 다양한 예시를 통해 AI가 생성한 정보가 어떻게 혼란스러울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결국, AI가 작성한 콘텐츠의 신뢰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며, 사용자가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한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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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3D 파일 형식 .glb에 대한 해석과 우려 [00:00:00] (15분)

  • .glb 파일은 3D 데이터 공유를 위한 표준화된 파일 형식으로, 3D 모델, 장면, 조명, 재료, 노드 계층 및 애니메이션 정보를 포함할 수 있다. 이 형식은 2015년에 도입된 이래로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및 그래픽 게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 웹 기반 3D 뷰어와 같은 .glb 파일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사용이 권장되며, Blender와 같은 무료 3D 편집 소프트웨어도 유용하다. 그러나 AI 생성 콘텐츠가 혼재되어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판단하기 어렵다는 우려가 있다.
  • 글에서는.glb의 변환 가능성과 관련하여 비극적인 정보 구조와 불완전한 설명이 제공되고, 이는 독자가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기 어렵게 만든다. 또한, 사이트 호스팅 기업에 대한 마케팅적인 어조가 눈에 띄며, 사용자의 이해를 돕기보다 혼란을 주는 내용을 포함한다.

1.1. 새로운 아파트와 3D 스캔 [00:00:00] (1분)

  • 새 아파트에서 가구 배치를 계획하기 위해 여러 치수3D 스캔을 진행했다.
  • 3D 스캔은 특정 파일 형식인 .gltf로만 출력되었으며, 추가적인 3D 모델링툴인 Half-Edge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 스캔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glb 형식의 파일이 생성되었으며, 이는 .gltf의 이진 버전이다.
  • Half-Edge에 파일을 가져오기 위해 .glb 파일 수입기를 작성해야 하며, 이를 위해 파일 형식의 정보가 필요하다.

1.2. .glb 파일 포맷 소개 [00:01:49] (2분)

  • .glb 파일은 3D 데이터 공유를 위한 표준화된 파일 포맷이다.
  • 이 포맷은 3D 모델, 조명, 재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다.
  • .glb 파일 포맷은 2015년에 도입된 바이너리 포맷으로, 모바일 및 웹 애플리케이션과 그래픽 게임에서 사용된다.
  • Visao의 웹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단일 파일로 온라인 3D 뷰어를 만들 수 있다.
  • 이 텍스트는 AI 생성으로 추정되며, 정보가 연결되지 않고 내러티브적으로 매끄럽지 않다.

1.3. ️.glb 파일 열기 및 관련 소프트웨어 소개 [00:04:43] (4분)

  • .glb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파일을 컴퓨터에서 찾아야 하며, 이를 위해 파일의 정확한 위치를 알고 있어야 한다.
  • 오른쪽 클릭을 통해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열기' 옵션을 선택하여 프로세스가 시작된다.
  • Windows에서 사용 가능한 3D 모델링 프로그램 목록이 표시되며, 사용자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Blender는 무료로 제공되는 강력한 오픈 소스 3D 편집 소프트웨어로, .glb 파일을 지원하며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유용하다.
  • 웹 기반 3D 뷰어Visao와 같은 옵션을 통해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glb 파일을 볼 수 있다.

1.4. 3D 파일 변환 과정 [00:08:56] (3분)

  • .glb 파일.gltf 파일 형식과 관련이 있으며, 변환 과정에서 필수적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 .glb 파일을 여러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각 변환에는 무료 온라인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다.
  • .gltf로 변환 시 파일 크기가 증가할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
  • .glb 파일을 .png로의 변환은 불가능하지만, 이와 반대로 .png 파일을 .glb로 변환하는 것은 가능하다.
  • 변환 성공 예시로, .png 파일이 .glb 파일로 성공적으로 변환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1.5. ️.glb 파일의 잠재력과 활용 [00:12:34] (2분)

  • .glb 파일은 PBR 소재 정의를 지원하지만, PBR 셰이더에 있어 게임 체인저로 작용하지는 않는다.
  • Visao의 웹 기반 플랫폼을 활용하면.glb와.gltf 파일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 많은 사용자들이 .glb 파일을 다루지 않거나 그 잠재력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 .glb 파일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존재하며, 이는 표면적으로는 유용해 보일지라도, 실제로는 정확하지 않은 내용이 많을 수 있다.
  • Google의 검색 결과가 저하되고, AI 생성 콘텐츠가 나타나는 상황에서, .glb 파일형식에 관한 정보의 질이 감소하고 있다는 우려가 있다.

 

2. 📁 .glb 파일 열기 및 AI 생성 콘텐츠 비판 [00:15:35](9분)

  • .glb 파일 형식을 이해해야 하며, 이를 열기 위해서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로는 Blender, Autodesk Maya, Unity 등이 있으며, Unity는 3D 모델링도구는 아니다.
  • .glb 파일을 열면 3D 모델을 탐색하고 조작할 수 있으며, 회전 및 비율 조정 외에도 다양한 작업이 가능함으로 추정된다.
  • 다양한 논문과 웹사이트에서 AI 생성 콘텐츠가 많아, 인위적인 마케팅 언어가 사용되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제한적이다.
  • .glb 파일은 유연하고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성이 높아 인기를 끌고 있으나, 그 효율성에 대한 주장은 주의가 필요하다.

1. .glb 파일 형식 이해하기 [00:15:35]

  • .glb 파일3D 모델링 및 렌더링에 자주 사용되는 .gltf(Graphics Library Transmission Format)의 바이너리 버전이다 .
  • 이러한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gltf 포맷을 지원하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며, Blender, Autodesk Maya, Unity 등이 해당된다 .
  • 이 파일을 소프트웨어에서 열면 모델을 회전, 스케일하거나 텍스처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
  • .glb 파일을 탐색하고 조작하는 것은 적절한 도구와 리소스가 있다면 간단한 과정이며, 기사를 따르면 3D 모델링 경험을 강화할 수 있다 .

2. AI로 생성된 광고성 콘텐츠의 문제점 [00:16:39]

  • Modelo와 같은 플랫폼은 AI가 생성한 콘텐츠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실제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보다는 제품 홍보에 치중한다 .
  • 많은 기사들이 AI에 의해 생성된 것으로 보이며, 이는 독자들로 하여금 AI 콘텐츠의 신뢰성을 의심하게 만든다 .
  • 일부 기사들은 불필요하게 긴 문장으로 정보를 전달하며, 내용이 아닌 신호 대 잡음 비율이 낮은 경우가 많다 .
  • 특히 광고성 문구와 같은 필러 정보가 많아, 본질적인 정보를 이해하는 데 방해가 된다 .

3. AI 생성 콘텐츠와 실제 정보의 구분 [00:21:27]

  • 많은 웹사이트들이 AI로 생성된 콘텐츠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사용자가 정확한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준다 .
  • Wikipedia와 같은 사이트는 실제 사람들이 작성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다른 AI 기반의 콘텐츠들과 구별된다 .
  • .glb 파일의 장점에 대한 설명이 부정확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경우도 많다 .
  • 사용자들은 진정한 정보와 광고성 정보의 혼란 속에서, 정확하지 않은 정보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

 

3. 🚨 AI의 부정적인 영향과 인간의 가치 상실 [00:25:27] (35분)

  • 최근 AI는 글과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이는 저질의 정보로 인터넷을 넘쳐나게 하고 있다.
  • 대부분의 검색 결과가 AI 생성 콘텐츠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사람들이 실제 인간이 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찾기 어렵게 만든다.
  • AI는 인간의 창의성, 이야기를 전달하는 능력을 대신할 수 없으며, 그 출처가 인간이 아닌 소울리스한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 기술 발전이 인간의 본질을 제거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의 믿음신뢰성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
  • AI의 상용화는 상업적 이익을 높이는 데 기여하지만, 이는 인간의 경험과 감정을 반영하지 않고 있으며, 인간의 말과 소통을 폄하할 위험이 크다.

3.1. AI 음성 및 콘텐츠 생성에 대한 인식 [00:25:27] (1분)

  • AI 음성 오버는 상당히 뛰어나다고 평가되며, 그로 인해 사람인지 AI인지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 저자가 만든 슬라이드의 질에 대한 언급이 있으며, 이는 저조한 노력의 콘텐츠로 보일 수 있다.
  • AI가 생성한 스크립트와 슬라이드로 인해 특정 콘텐츠가 덜 신뢰할 수 있을 수 있으나, 여전히 인간의 개입이 있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 특정 프레젠테이션 내용이 상업적인 언어로 표현되어 시청자에게 신뢰성을 의심하게 할 수 있다.
  • 저자는 이러한 콘텐츠의 진위를 확신할 수 없음을 인정하며, 그 준비 과정이 애매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

3.2. ️ AI 생성 프로세스의 실제와 비즈니스 방향성 [00:27:06] (59초)

  • AI 생성 과정이 현실적으로 보이며, real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 imagine.io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gltf.glb 포맷 간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 파일 크기가 줄어드는 이점이 있으며, 이는 이미 논의된 바 있다.
  • Binary 형식이 더 안전할 수 있으며, 전문가들이 이를 선택할 수 있다.
  • 2024년 기준으로 imagine.io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이미지에서 광고되고 있다.

3.3. .glb 파일 포맷의 중요성과 활용 [00:28:05] (1분)

  • 기술 발전은 혁신적인 제품이나 방법의 도입에 기반하여 기존 시장을 혁신하는 데에 중점을 둔다.
  • .glb 파일 포맷은 3D 디자인 파일 형식 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업계의 새로운 기준이 되었다.
  • .glb와.gltf 파일 포맷의 차이와 사용 가능성에 대한 질문은 다양한 활용 사례에서 발생하며, 특히 전자상거래, 프레젠테이션, 교육,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사용된다.
  • Blender는.glb 형식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중에서 가장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았으며,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주요 문제점과 지원 부족이 발견되었다.
  • Maya에서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특별한 스크립트가 필요하지만, Blender는 기본적으로 이 형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3.4. AI로 생성된 콘텐츠의 문제점 [00:29:17] (6분)

  • AI가 생성한 블로그 포스트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저자가 없는 정보의 형질을 가지고 있다.
  • 많은 기업들이 AI를 사용하여 블로그 포스트를 생성하고, 이를 통해 트래픽을 유도하려고 한다.
  • 구글의 검색 결과 페이지가 거의 모두 AI로 생성된 콘텐츠로 가득 차 있으며, 믿을 수 있는 결괏값을 찾기 어려워졌다.
  • Duck Duck Go에서도 대부분의 검색 결과가 AI 생성 콘텐츠로 나타나며, 인간이 쓴 글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 AI가 생성한 콘텐츠의 범위가 폭넓어지고 있으며, 이제는 인간이 쓴 정보를 찾기가 더 어렵다는 문제를 드러낸다.

3.5. AI 생성 콘텐츠의 문제점 [00:35:44] (5분)

  • AI 생성 기사는 이질적인 느낌을 주며, 인간의 개성과 지식이 결여된 평균화된 결과물이다.
  • 기업들은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AI를 사용해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가능한 컨텐츠를 신속하게 만들어내고 있다.
  • 이러한 AI 생성 작품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며, 결국 진정한 지식의 표출을 저해하고 있다.
  • 더 나아가, AI가 생성한 콘텐츠와 인간이 쓴 글의 구별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 개인적으로는 AI의 유용성을 검색 엔진으로서만 인정하며, 그 외에는 허위 정보를 창출하는 도구로 여겨진다.

3.6. 인간 경험과 AI의 관계 [00:41:39] (5분)

  • 인터넷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의 열정과 전문성을 발견하는 것은 정말 매력적이다. 그들은 특화된 지식에 대해 이야기하며, 독자에게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 우리가 주변 사물에서 찾을 수 있는 디자인과 기술은 각기 다른 사람들의 노력이 담겨 있다. 모든 물체는 그 자체로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인간의 역사와 연결된다.
  • 자연은 인간의 디자인과는 다른 방식으로, 물리 법칙에 따라 생성되며, 인간의 개입이 없는 복잡성을 보여준다. 그러나 자연의 각 요소도 고유의 이야기를 품고 있다.
  • 모든 것에는 이야기가 있으며, 이는 AI와 인간의 협업과 대조적인 점이 된다. AI는 인간의 의도를 반영하지 않고, 기계적 프로세스의 결과로 여겨질 수 있다.

3.7. 인간의 창의성과 AI의 경계 [00:46:45] (7분)

  • 인간은 예술을 창조하고 이야기를 전달하며, 공유와 소통을 통해 삶의 의미를 만들어 나간다.
  • AI는 사람의 고유한 경험과 감정을 반영하지 않으며, 예술과 콘텐츠의 미래가 AI 생성물로 가득 차게 된다면 이는 인류에게 큰 손실이 된다.
  • AI가 만들어내는 것은 인간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의 산물이며, 이는 아무런 감정이나 개성을 지니지 않아서 ‘소울리스’하다고 느껴진다.
  •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품이 AI에 의해 도용되고 있다는 사실은 그들의 희망을 상실하게 만드는 중요한 문제이다.
  • AI 기술이 쉽게 접근 가능해짐에 따라 사기와 허위 정보가 확산되는 등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3.8. AI의 부정적 영향과 인간성 감소 [00:54:09] (6분)

  • AI로 인해 허위 정보불신이 증가하면서, 이미 미국 선거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주장이 있다.
  • AI는 허위 정보를 더 쉽게 만들어내고, 이러한 허위 정보를 감지하기 어렵게 만들고 있어서 그 결과가 매우 나쁘다고 보고되고 있다.
  • AI 기술이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 될 수 있지만, 이는 인간의 창의성과 예술을 위협하며, 인간적인 소통을 해치고 있다.
  • AI의 발전은 독일의 사회적 신뢰를 파괴하고 있으며, 이는 현대 사회에서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
  • AI는 새로운 미디어가 아니라 사기를 목적으로 설계된 기술이며, 이는 인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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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Generative AI: 기생하는 기술 [01:01:04] (18분)

  • Generative AI는 인간의 창의력소통을 필요로 하지만, 동시에 이를 침식하고 파괴하는 것으로 주장된다.
  • 이 기술은 마치 과 같이, 건강한 세포를 모방하여 자원을 소모하는 특성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이득을 제공하지 않음을 지적한다.
  • 사람들은 Generative AI를 흥미롭고 재미있다고 받아들이지만, 이는 창작자에게는 희망을 잃게 만드는 원인이 되었다.
  • 저자는 AI의 발전이 미래의 창작 세계를 다 꺾을 수는 없으며, 인간의 창조력은 생존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 창조된 예술인간의 경험은 AI가 결코 대체할 수 없는 가치가 있으며, 이는 인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하다.

4.1. Generative AI에 대한 우려와 개인적 경험 [01:01:04] (4분)

  • AI와 로봇은 본래 단순한 작업을 도와주기 위해 개발되었으나, 현재는 AI가 예술과 이야기 작성을 하게 되면서 사람들이 흥미로운 일에 집중할 수 있다고 여기는 상황이다.
  • 이러한 상황에 대해 사람들은 흥미를 느끼고 있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파괴적인 변화를 동반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
  • 개인적으로 이 변화 때문에 희망을 잃었다고 느껴, 자신이 그동안 경험한 삶의 흥미로움을 다시 얻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한다.
  • 동시에 소셜 미디어에서 AI 관련 내용을 차단해야 할 만큼 불편함을 느끼며, AI 기술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심각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 이러한 기술이 개인의 삶의 의미를 침식하고 있다고 느끼며, 그것을 '파라사이트'와 같은 암적인 기술로 묘사한다.

4.2. 생성 AI는 기생적인 존재이다 [01:05:25] (3분)

  • 생성 AI는 인간의 의사소통과 창의성에 의존하여 훈련 데이터를 얻지만, 이는 점차 파괴되고 있으며, 이러한 행동은 기생체의 행동과 유사하다.
  • 생성 AI는 의도적으로 사용자에게 속이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AI의 성과 기준 중 하나는 얼마나 사람을 속였느냐이다.
  • 생성 AI는 건강한 세포를 모방하여 체내에서 은밀히 성장하는 악성 종양과 비유될 수 있다.
  •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고통스럽고, 건강한 세포에도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다.
  • 사용자는 이러한 상황에서 긍정적인 믿음을 가지고 창작 활동을 계속해야 하는데, 이는 일종의 도피로 인식되기도 한다.

4.3. 창의성의 생존에 대한 신념 [01:08:48] (2분)

  • AI가 발전하더라도, 창의성이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한다.
  • AI는 인생을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인간만의 의미를 창출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 AI는 인간의 이야기를 모방할 수 있을 뿐이라고 언급한다.
  • 인간의 이야기와 창작은 인간의 손에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 AI가 생성한 예술보다 인간이 만든 작품이 더 가치 있고 의미가 있다고 믿는다.

4.4. STEP 파일의 이점과 활용 [01:11:20] (8분)

  • STEP 파일은 3D 디자인 데이터의 교환을 위한 표준화된 CAD 파일 형식으로,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간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한다.
  • 이 파일 형식은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며, 복잡한 기하학적 구조를 처리할 수 있는 유연성을 지닌다.
  • STEP 파일은 높은 데이터 충실도를 유지하여, 여러 번의 수정과 전송 후에도 원본 디자인의 세부 사항이 왜곡되지 않는다.
  • 사용자는 무료 및 유료 소프트웨어를 통해 STEP 파일을 보기편집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수정을 가능하게 한다.
  • STEP 파일은 텍스트 편집기로 직접 수정할 수 있어, 프로그래밍에 익숙한 사용자에게는 수치를 정의하는 원시 데이터를 조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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